1970년 대한민국 최초 진돗개 전문단체로 출범한 한국진도견협회
대한민국의 성숙한 애견문화를 정착시킨 한국진도견협회
Home / 공지사항 / 공지사항
공지사항
 
사단법인 한국반려견복지협회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진도견… 작성일25-07-26 20:45 조회40회 댓글0건

본문

“2025 한국 반려견 문화 축제 사업계획서

(사단법인) 한국반려견복지협회 충청북도지부)

1. 사업 개요

1.1 사업명

     2025 전국 반려견 문화 축제

"함께라서 행복하개(), 자연을 품은 괴산에서"

1.2. 추진 배경 및 목적

     국내 반려 인구 1,500만 시대를 맞이하여 성숙한 반려동물문화 정착과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이 중요해지고있습니다. 이에 ()한국반려견복지협회 충북괴산지부는 천혜의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충북 괴산에서 전국 규모의 반려견 행사를

개최하고자 합니다.

     본 축제를 통해

올바른 반려 문화 확산 및 생명 존중 의식 고취

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이해 증진 및 사회적 갈등 완화

유기견 문제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입양 문화 활성화

'반려동물 친화도시' 괴산의 이미지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
1.3. 행사 개요

슬 로 건: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세상, 괴산에서 시작합니다.

       : 20251020() ~ 1021() (2일간)

       :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및 괴산종합운동장 일원

참가 대상: 전국 반려인, 예비 반려인 및 일반 시민 (예 상 방문객: 10,000)

       : ()한국반려견복지협회 충청북도 지부

       : 2025 전국 반려견 문화 축제 준비위원회

       (예정): 충청북도, 괴산군, 농림축산식품부, 대한수의사회, 유관 기업 및 단체

2. 행사 목표

2.1. 정성적 목표

생명 존중 기반의 올바른 반려 문화 정착에 기여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 마련 괴산군을 전국적인

'반려동물 친화도시'로 브랜딩

유기견 보호 및 입양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2.2. 정량적 목표

참가자 수: 2일간 총 10,000명 이상 유치 참가 업체: 반려동물 관련 기업 및 단체 40개소 이상 참가입양 및 상담: 유기견 입양 상담 100, 현장 입양 20두 이상 목표 기부금 모금: 동물보호 및 복지를 위한 기부금 3,000만 원 이상 모금 참가자 만족도: 설문조사 기준 90% 이상 '만족' 응답 달성

3. 주요 프로그램구분

프로그램명.세부 내용공식 행사

개막식/폐막식

- 주요 내빈 축사, 행사 취지 소개

- 홍보대사 위촉 (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유명인)- 우수 반려인 및 유공자 표창 메인 토크 콘서트

- 설채현, 이웅종 등 전문가 초빙 강연 및 질의응답

- "스타와 반려견" 토크쇼

반려견 장기자랑

- '기다려' 대회, '이리와' 대회 등

- 반려견 패션쇼 "괴산 멋쟁이견 선발대회" 공연 및 시연

- 경찰견, 인명구조견 등 특수목적견 활동 시연

- 어질리티(장애물 넘기) 시범 공연

체험·참여존. 건강 상담존

- 수의사 무료 건강검진 및 상담 부스 운영

- 올바른 양치, 발톱 관리 등 미용 교육.행동 교정존

- 1:1 맞춤형 행동 교정 상담

- 짖음, 분리불안 등 문제 행동 솔루션 제공

펫티켓 교육존

- 산책 예절, 펫티켓 퀴즈대회

- '책임감 있는 반려인 되기' 서약 캠페인

힐링&놀이존

- 반려견과 함께하는 요가 '도가(Doga)' 클래스

- 반려견 전용 수영장 및 놀이터 운영

- 견생네컷 포토존, 캐리커처, 인식표 만들기 체험

캠페인존

유기견 입양 캠페인

- 보호소 유기견 프로필 전시 및 만남의 장

- 입양 절차 안내 및 현장 상담 부스

'무지개 다리' 추모 공간

- 먼저 떠나보낸 반려견을 추억하는 공간

- 펫로스 증후군 극복을 위한 심리 상담

연계·부대행사

펫 산업 박람회

- 사료, 간식, 용품 등 최신 트렌드 제품 전시 및 판매

- 펫푸드, 펫테크 등 관련 기업 부스

괴산 특산물 장터

- 청결고추, 대학찰옥수수 등 지역 농특산물 판매

- 방문객 대상 지역 경제 소비 유도

반려견 동반 트레킹

- 산막이옛길 등 괴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반려견과 함께 걷기

Sheets로 내보내기

4. 홍보 및 마케팅 전략

4.1. 온라인 홍보

SNS 채널 운영: 공식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블로그 개설 및 운영

카드뉴스, 영상 콘텐츠 제작 (전문가 인터뷰, 프로그램 소개)

해시태그 이벤트,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

인플루언서 마케팅: 반려동물 전문 유튜버, 인스타그래머와 협업하여 행사 홍보

온라인 커뮤니티: '강사모', '고양이라서 다행이야' 등 대형 커뮤니티에 홍보 및 제휴

언론 보도: 주요 언론사 및 지역 언론사에 보도자료 배포, 기획기사 유도

4.2. 오프라인 홍보

홍보물 제작/배포: 포스터, 현수막, 리플릿 제작 후 전국 동물병원, 펫샵, 훈련소 등에 배포

지자체 협력: 괴산군 및 인근 지자체 소식지, 전광판 등 홍보 매체 활용

박람회 참가: 행사 전 개최되는 반려동물 관련 박람회에 참가하여 사전 홍보 부스 운영

5. 소요 예산 및 재원 조달 방안

5.1. 총 소요 예산: 120,000,000

항목

세부 내역

금액 ()

비고

인건비

기획/운영 인력, 단기 스태프, 전문 강사 초빙료 등

25,000,000

시설비

무대, 음향,